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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기관을 사칭한 전자금융사기 주의안내

현재시간 : 2019년 10월 15일 17시 52분 12초

    최근 금융기관을 사칭한 다양한 금융사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사오니 고객님께서는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사례

전자금융사기 사례들
유 형 내 용
피싱 사기 휴대폰 문자나 메신저 등에서 '고객 보안강화 서비스 신청' 등의 문구를 통해 당사와 유사한 사이트로 접속하게 하여 보안카드 번호나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등을 입력하게 하는 수법
파밍 사기 악성코드를 고객의 PC에 감염시켜 고객이 어떤 인터넷 주소를 입력하더라도 전자금융사기 인터넷 페이지로 연결되게 하여 보안카드 번호나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등을 절취하는 수법
전화 사기 금융기관 또는 국가기관(경찰서, 세무서, 우체국 등)을 사칭하여 고객의 금융정보나 개인정보 절취 또는 사기범에게 입금을 유도하는 수법

예시

  • 1. 휴대폰 문자 메시지나 메신저로 당사와 유사한 전자금융사기 사이트로 접속 유도
  • 2. 아래 그림과 같이 고객 정보 입력 요구
  • 보안카드 번호 입력을 유도하는 양식

    * 당사는 어떤 경우에도 보안강화를 위하여 상기 그림과 같이 비밀번호 보안카드 번호, 일련번호 전체 등의 입력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상기 사례의 사이트를 발견하신 고객님들께서는 당사 고객센터(1544-8333)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국번없이 118)으로 유선 신고 해주시거나, 한국인터넷진흥원 인터넷침해대응센터*로 인터넷 신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 한국인터넷진흥원 인터넷침해대응센터(http://krcert.or.kr/) 접속 → '상담 및 신고' → '피싱 사고 신고'에서 신고 접수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