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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 인터넷뱅킹 사기 주의 안내

현재시간 : 2019년 10월 15일 17시 49분 33초

신종 인터넷뱅킹 사기 예방  - 신종 인터넷뱅킹 사기 예방을 위한 소비자 유의사항입니다.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참고해주세요.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시면서 가장 주의하셔야 하는 사항입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꼭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신종 인터넷뱅킹 사기예방을 위한 유의사항

  • 01. 인터넷뱅킹 거래 중 보안카드 비밀번호 등의 입력을 요구하는 팝업화면이 뜨는 경우 정보를 입력하지 말고
        거래 금융회사에 문의한다.
  • 피싱사기 보안카드 입력창

    - 최근 인터넷 뱅킹 이용시 로그인 또는 자금이체 완료「보안강화 설정」을 사칭한 팝업창이 추가로 나타나 계좌비밀번호와 보안카드 번호 2개 입력을 요구한 뒤 고객의 금융거래정보를 탈취하는 사기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한국증권금융은 어떠한 경우에도 오른쪽과 같이 「보안강화 설정」 등 팝업창을 통하여 고객의 금융거래정보를 입력받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신고전화 : 한국증권금융 고객상담센터(1544-8333)

  • 02. 인터넷뱅킹 거래가 비정상 종료되는 경우 거래 금융회사에 문의한다.
  • 03. 사이트 주소의 정상 여부를 확인한다.
  • 04. 공인인증서, 보안카드 사진 등의 컴퓨터, 이메일 저장을 금지한다.
  • 05. OTP(일회성 비밀번호)발생기 사용을 권장한다.
  • 06. 문자메시지에 포함된 '인터넷뱅킹 주소' 클릭을 금지한다.
  • 07.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을 가입한다.
  • 08. '출처불명'한 파일이나 이메일은 즉시 삭제한다.
  • 09.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이용을 자제한다.
  • 10. 윈도우, 백신프로그램 등을 최신상태로 유지한다..
  • - 사이버경찰청, 네탄(Netan) 등에 게시되어 있는 '파밍캅'을 적극 활용한다.
  • 11. 인터넷뱅킹 사기 등이 의심될 때에는 신속히 경찰청 112 센터나 금융기관 콜센터를 통해 지급정지를 요청한다.

금융사기 신고센터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