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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안내

현재시간 : 2019년 07월 21일 03시 32분 36초

전자금융 사기예방서비스 이용안내 - 고객님의 소중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전자금융 사기예방서비스에 관한 안내입니다.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참고해주세요.

전자금융 사기예방서비스는 최근 피싱/파밍 사이트나 보이스 피싱등의 전자금융 사기를 예방하기 위한 서비스로 많은 이용바랍니다.

개요

  • 피싱/파밍 사이트나 보이스 피싱 등을 이용한 전자금융 사기를 예방하기 위해, 기존의 공인인증서+보안카드(OTP)에 의한 본인확인 절차를 강화하여 추가적인 본인확인을 하도록 함(전 금융권 공통 시행)

적용업무

  • 2013.9.26. 부터 모든 개인 고객에게 의무 적용

대상고객

    1.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갱신 제외), 타기관 공인인증서 등록
    2. 인터넷뱅킹 등을 통한 300만원 이상(1일 누적) 자금이체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제공 방식

  •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으신 모든 고객님께 기본적으로 추가인증 서비스(휴대폰SMS 또는 전화를 통한 본인확인)가 적용됩니다.
  • 단말기 지정 서비스(지정된 PC 또는 스마트기기에서만 거래가능)를 원하시는 고객님께서는 화면 하단의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신청을 선택하여 기기 지정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다수의 기기에서 인터넷/증권금융뱅킹 Plus을 이용하시는 경우 각각의 기기에 등록하셔야 합니다.
  • 각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 바랍니다.
[단말기 지정서비스]
  • 고객님께서 미리 단말기(PC,스마트기기)를 지정하시고, 지정된 단말기(PC,스마트기기)에서 별도의 추가인증 없이 기존의 방식 [공인인증서+보안카드(OTP)]으로 안전하게 거래하는 서비스입니다.
  • 서비스는에는 아래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시 선택 가능)
      ① 단말기(PC,스마트기기) 지정: 지정되지 않은 단말기(PC,스마트기기)에서는 거래가 불가
      ② 단말기(PC,스마트기기) 지정 + 추가인증 : 지정되지 않은 단말기(PC,스마트기기)에 추가인증 서비스 적용
※ 단말기(PC,스마트기기)지정 서비스를 신청하시려면 화면 하단의 서비스 신청을 선택하여 전자금융 사기예방서비스를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인증 서비스]
  • 매번 거래를 하실 때 마다 본인임을 확인하는 추가인증 서비스입니다.
  • 추가인증은 거래 시마다 휴대폰 SMS인증 및 2채널 인증, 1회용 비밀번호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① SMS 인증 : 휴대폰으로 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본인확인
      ② 2채널 인증 : 휴대폰, 유선전화로 통화(ARS 시스템)하여 본인확인
      ③ 1회용 인증번호 인증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영업점을 방문하셔서 1회용 인증번호를 받아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등록 거래와 전자금융 사기예방서비스 가입/해지에 한해 적용되며, 비밀번호의 유효기간은
           발급일 포함 5일입니다.)
  • OTP 이용 고객 및 안심이체 SMS 통지 서비스* 신청 고객은 300만원 이상 이체거래 시에도 추가인증이 생략됩니다.
      * 안심이체 SMS 통지서비스 : 300만원 이상 이체시 추가인증을 생략하고 그 대신 SMS로 이체결과 통지를 받는 서비스
※ 추가인증 서비스는 기본으로 제공되므로, 전자금융 사기예방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으신 고객과 동 서비스를 해지하신 고객님
    께서는 추가인증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서비스 비용

  • 무    료

서비스 신청, 조회 및 해지

  • 고객정보관리 > 전자금융 사기예방서비스 > 전자금융 사기예방서비스 메뉴에서 신청
    • ① 전자금융 사기예방서비스 신청/조회/해지 : 서비스를 신청/조회/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단말기 추가등록 : 단말기 지정 서비스 대상 단말기(PC,스마트기기)를 추가, 삭제 하실 수 있습니다.
      ③ 안심이체 SMS통지 서비스 : 통지서비스를 받아 추가인증을 생략하고자 하는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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