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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증명서 발급안내

현재시간 : 2019년 10월 15일 17시 49분 40초

  • 인터넷증명서 위/변조 방지요소
    • 인터넷증명서 위/변조 방지요소
    • 인터넷으로 발급된 증명서에는 아래와 같이 문서의 위 / 변조 방지조치를 하였습니다.
    예수금잔액증명서
    화면도움말
    • 서비스 이용시간 - 평일 - 00:00 ~ 24:00 , 공휴일 - 00:00 ~ 24:00
    • 원본마크
    • 원본과 복사한 사본을 육안으로 구분해 주는 역할로 원본인 경우 '원본'이라는 글자가 뚜렷하게 나타나며 사본일 경우 '원본'글자중 하나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 바코드
    • 원본 증명서의 전체 내용을 삽입하여 스캐너를 통해 바코드를 읽어 원본 문서를 복원하여 문서의 진위를 검증할 수 있는 요소입니다. 검증방법은 [인터넷증명서 위/변조 검증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증명서 위/변조 검증방법
    • 인터넷증명서 위/변조 검증방법
    • 인터넷으로 발급된 증명서의 위/변조 여부를 검증하는 방법에는 육안으로 검증하는 방법과 스캐너로 검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육안으로 검증

    원본인 경우 증명서 좌측하단에 '원본'이라는 글자가 뚜렷하게 나타나며 사본일 경우 '원본'글자가 뚜렷하게 보이지 않습니다.

    증명서 원본과 사본 비교
    원본 사본
    원본이미지 사본이미지

    스캐너로 검증

    바코드를 스캐너를 통해 읽어 들이고, 한국증권금융에서 제공하는 발급문서 위/변조 검증 프로그램에서 증명서의 원본문서와 스캔문서를 대조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캐너로 검증 절차

    • 1. 발급문서 위변조 검증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 발급문서위변조 검증프로그램 다운로드
    • 2. 스캐너 준비 및 선택
      • ① 스캐너를 PC에 연결하고 전원을 On합니다.
      • ② 한국증권금융 증명서 검증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 검증 프로그램 실행이미지
      • ③ “파일”메뉴의 “스캐너 선택”을 수행하면 아래와 같은 스캐너 선택창이 화면에 출력됩니다. (스캐너 선택은 스캐너 설치 후, 최초 1회만 수행하면 됩니다.)
      • 스캐너 선택창 이미지
    • 3. 스캐너 설정 및 인식수행
      • ① 스캐너에 한국증권금융 인터넷뱅킹에서 발급한 위변조 방지 기능이 적용된 증명서를 올려 놓습니다. 이때, 스캐너의 특성에 따라 자동모드로 제조사별 스캐너 유틸리티 프로그램이 수행될 수 있으나, 자동 수행되는 스캐너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② “파일”메뉴의 “스캔 및 인식”을 선택합니다. 이때, 스캐너 제조사별로 별개의 TWAIN 호환 스캔 속성 창이 열리게 되며, 아래, 두 가지의 스캐너 속성을 설정하고 스캔을 수행합니다. 스캐너 속성은 최초 1회만 수행하면 재작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설정필요항목
        • 1) 모드(스캐일): 그레이스케일 또는 흑백모드
        • 2) 해상도: 300DPI
        • - 기종에 따라 속성의 표현이 다릅니다. 예) 출력유형조정
      • 스캐너 설정 이미지
    • 4. 스캔 및 인식결과 확인
      • 한 페이지의 스캔 작업이 완료되면 해당 페이지 내의 이차원 바코드가 정상적인지 인식작업이 자동으로 수행됩니다. 스캔 작업이 완료된 후 프로그램에서는 내부적으로 문서 전체페이지 중 현재 스캔 수행된 페이지를 자동으로 카운트하며, 해당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인식되었는지 여부를 화면에 메시지로 출력합니다. 문서의 페이지 수가 여러 장인 경우에는 2)번과 3)번 과정을 반복하여야 하며, 모든 페이지의 작업이 완료되었을 경우 프로그램에서 자동으로 원본문서의 복원 및 전자서명정보의 검증을 수행하여 문서의 위변조 여부를 화면에 메시지로 출력합니다.
      • 바코드 자동 수행 이미지
      • 전자서명 위변조 여부 결과 출력화면(검증성공)
      • 전자서명 위변조 여부 결과 출력화면(검증성공) 이미지
      • 전자서명 위변조 여부 결과 출력화면(검증실패)
      • 전자서명 위변조 여부 결과 출력화면(검증실패) 이미지
    • 5. 위변조 검증
      • ① “스캔 및 인식”작업이 완료된 건에 대하여 파일”메뉴의 “검증결과보기”를 클릭하면 전자서명 검증결과를 보여주며, 추가적으로 인증서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검증결과보기창 이미지
      • ② 육안으로 스캔문서와 복원된 문서의 내용을 확인합니다.
        • 전자서명의 검증결과가 정상적인 경우, 화면상의 스캔문서와 복원문서의 내용을 육안으로 확인하여 위 변조여부를 파악합니다. 이때, 복원문서에는 스캔된 문서와 다음과 같은 차이점 외에 모든 항목이 일치되어야 합니다.
        • - 비교대상 제외항목
          • 1) 증명서우측상단의 발급번호: 복원된 원본문서에는 미포함
          • 2) 증명서하단의 이차원바코드이미지: 복원된 원본문서에는 미포함
    화면도움말
    • 서비스 이용시간 - 평일 - 00:00 ~ 24:00 , 공휴일 - 00:00 ~ 24:00
  • 인터넷증명서 출력 FAQ
    • 제증명서 출력방법
    • 제증명서 출력방법은 다음 매뉴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제증명서 발급가능한 프린터목록보기
    자주하시는질문
    '오류코드: 3005, 출력 작업에 연관된 오류 발생' 메시지가 나타나며 진행이 안 됩니다.
    • PC와 프린터의 연결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 - 방법 -
    • ① '제어판 -> 프린터[및 팩스]' 로 이동
    • ② 인쇄할 프린터의 속성(등록정보)에서 시험인쇄 (테스트 페이지 인쇄)를 하시기 바랍니다.
    • ③ 인쇄가 안된다면 PC와 프린터를 재부팅 후 다시 인쇄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류 코드 : 4097, 발급문서 창이 열려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라며...' 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며 진행이 안 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문서출력 중 비정상적으로 종료되어 보안 모듈이 실행 중인데 다시 문서출력을 시도했을때 발생합니다.
    • 문서출력 중 비정상적으로 종료되었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강제 종료하고, 새로 열어서 다시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 ① Windows98의 경우 : ‘Ctrl+Alt+Del’을 눌러서 오류가 발생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모두 종료하여야 합니다.
    • ② Windows2000, XP, Windows7의 경우 : 작업관리자에서 메모리를 많이 점유하고 있는 iexplore.exe를 제거(프로세스 끝내기)해야 합니다.
    '오류 코드: 1000 프린터 접근권한 오류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며 인쇄가 되지 않습니다.
    • 사용하고 계시는 PC를 Administrator(컴퓨터 관리자)로 로그인 하신 것이 아니라 User계정으로 로그인하셔서 Administrator가 설정해 놓은 프린터로 출력을 시도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에러입니다.
    • 이때는 User계정이 아닌 Administrator(컴퓨터 관리자)로 다시 로그인하신 후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 - 방법 -
    • ① Windows의 [시작] 버튼을 누르십시오.
    • ② [설정] 버튼을 누르십시오.
    • ③ [제어판] 버튼을 누르십시오.
    • ④ 사용자계정을 선택하십시오.
    '인쇄 창'에서 '인쇄'를 클릭 했을 때는 시간 경과 메시지만 나오고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 증명서를 출력할 때 네트워크 장애가 있을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방법 -
    • ① '제어판 -> 프린터(및 팩스)' 로 이동하여 해당 프린터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현재 작업중인 항목의 크기가 증가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② 크기가 증가하지 않으면 작업중인 항목을 삭제하시고 다시 시도해 보시고 그래도 안된다면 다른 출력 환경에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문서 출력을 하였는데 출력된 문서에 데이터가 없거나 문서가 잘려서 출력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 “양방향 지원”이라는 프린터 속성에 의해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 - 방법 -
    • ① Windows의 [시작] 버튼을 누르십시오.
    • ② [설정] 버튼을 누르십시오.
    • ③ [프린터 및 팩스] 버튼을 누르십시오.
    • ④ 사용하시는 프린터의 아이콘에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등록정보 또는 속성'을 여십시오.
    • ⑤ '등록정보'에서 '포트' 탭을 선택하십시오.
    • ⑥ 포트 탭에서 '양방향 지원'을 마우스로 클릭하여 해제하십시오.
    증명서를 출력했는데 문서에 이상한 글자(PCL XXX error……)가 인쇄되어 나옵니다.
    • 프린터 드라이버에 프린터의 글꼴을 사용하도록 옵션이 지정되어 있는 경우에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 - 방법 -
    • ① Windows의 [시작] 버튼을 누르십시오.
    • ② [설정] 버튼을 누르십시오.
    • ③ [프린터 및 팩스] 버튼을 누르십시오.
    • ④ 사용하시는 프린터의 아이콘에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등록정보 또는 속성'을 여십시오.
    • ⑤ '등록정보'에서 '구성' 탭을 선택하십시오.
    • ⑥ 구성 탭의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기타옵션] 버튼을 누른 후 '장치 글꼴 DIMM 이 설치됨'을 마우스를 클릭하여 해제하십시오.
    증명서를 출력했는데 문서에 이상한 글자만 출력되며, 문서가 계속 출력됩니다.
    • PC에서 프린터로 문서를 보내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된 경우입니다.
    • 이런 에러는 보통 A4 전용프린터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 이때는 컴퓨터와 프린터를 모두 재부팅시켜(약 4초 정도 꺼진 상태 유지)주시기 바랍니다.
    • 컴퓨터의 메모리와 프린터 메모리에 있는 잘못된 데이터를 모두 지워야 하기 때문에 모두 재부팅시켜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프린터가 다른 문서를 출력하는 데는 전혀 지장이 없는데 ‘지원불가 프린터’라고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새로 출시된 프린터나 신청인께서 프린터 추가요청을 해주신 프린터에 한해서 프린터 제조사와 협력하여 월 1회 정기적으로 테스트하여 프린터 목록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해당 프린터 기종의 지원에 어려움이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① 제조사에서 해당 프린터의 유지보수기한이 지나 해당 프린터 기종을 보유하고 있지 못한 경우
    • ② 해당 기종의 제조사가 국내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 등
    '현재프린터는 인쇄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프린터의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제어판 -> 프린터(및 팩스)' 로 이동하여 해당 프린터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현재 작업(대기, 삭제)중인 항목을 모두 제거하시고 다시 인쇄하시기 바랍니다.
    비스타, 윈도우7 운영체제에서 PrintManager 설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며, 오류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보안 설정이 강화되면서 발생되는 현상입니다
    • - 방법 -
    • ① 인터넷 익스플로러 도구메뉴 인터넷옵션을 선택하여 상단 보안탭을 선택하십시오.
    • ② '인터넷' 보안설정을 선택하시고 '하단의 사용자 지정 수준'을 선택하시면 '보안 설정 - 인터넷 영역' 메뉴로 이동합니다.
    • ③ '서명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항목을 찾으셔서 '사용(안전하지 않음)'을 선택하신 후에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 ④ 위의 작업 과정을 수행하신 후에는 다시 인쇄 버튼을 선택하여 주기시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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